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2007년도 참가 컨벤션전시회 평가보고회 개최

부서명
국제협력과
전화번호
888-3851
작성자
이원경
작성일
2008-01-31
조회수
68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2008. 1. 31(목) 10시, 시청 12층 국제소회의실에서 2007년 참가 컨벤션전시회 평가보고회 열려 -
내용
부산시는 오늘 1월 31일(목) 오전 10시 시청 회의실(12층)에서 2007년도 부산컨벤션뷰로, 벡스코, 호텔 및 PCO 업체들로 구성하여 참가한 국내외 컨벤션 전문전시회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해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하는 컨벤션전시회 참가 평가보고회는, 2007년도 전시회 참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올해 컨벤션전시회 참가의 활성화는 물론 부산시 컨벤션전문가들의 역량을 결집시켜 국제회의 유치기반을 더욱 확고히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부산시는 2002년도부터 부산시의 컨벤션 여건 및 도시 이미지 홍보를 위해 매년 국내외에서 개최하는 컨벤션 전문전시회에 참가해오고 있다. 부산컨벤션뷰로 및 컨벤션 관련 업체와 함께 매년 참가하는 컨벤션전문전시회로는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개최하는 유럽최대의 컨벤션 전문전시회인 IMEX,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하는 미주 최대 전시회 IT&ME 등 6개 전시회와 국내 유일의 컨벤션 전문전시회인 컨벤션산업전(KCF) 등 총7개 전시회이다.

2007년도에는 컨벤션 목적지로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중국전시회 CIBTM(중국 북경)을 신규 참가함으로써, 중국시장으로 진출 기회를 확보하기도 하였다.

또한 해외전시회의 경우 PCO(국제회의 기획업자) 등 참가업체에 대해 항공료를 무료로 지원하여 부산지역 컨벤션 관련업체가 현지 해외마테팅에 직접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국제회의 유치관련 노하우 축적 및 자생력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06년도 15개 업체가 참가한 데 비해 지난해에는 총 26개 업체가 참가함으로써 부산시 및 업체가 해외 컨벤션 마케팅을 위해 총력을 다한 노력을 엿 볼수 있었다. 실제로 지금까지 부산시의 지원에만 의존해 오던 지역업체의 전시회 참가경향도, 2007년도에는 2개의 업체가 자비로 참가하는 등 적극적인 경향을 띄고 있다.

해외 현지시장에서 부산에 대한 홍보와 바이어들과의 네트워킹형성은 컨벤션도시 부산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 큰 힘이 되었으며, 업체의 지속적인 상담노력은 국제회의 유치(2009 한-호주 수학분석포럼 등)로 이어지는 등 가시적 성과로 나타나기도 하였다.

부산시는 본 평가보고회와 관련하여 향후 매년 참가하는 컨벤션 전문전시회를 통해 부산의 국제회의 도시로서의 위상을 적극 홍보하여 국제회의 유치로 직접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업체와의 협력체제 구축 및 공동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면서, 현지에서의 부산 홍보뿐만 아니라, 전시회 참가 이후의 꾸준한 고객관리, 나아가 국제회의 유치로 이어지는 것이 바로 부산마케팅이라는 것을 참가자들에게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