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 우수상품! 대형마트에서 만나 보세요.

부서명
경제정책과
전화번호
888-3046
작성자
김소영
작성일
2008-05-15
조회수
41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부산시, 지역 중소업체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부산우수상품기획전” 4월중 4개 유통업체에 이어 오늘(5.15)부터 25일까지 홈플러스 센텀시티점에서 열려..
내용

부산시는 오늘 오전 10시 30분 안준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지역 유통업계 및 소비자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1층 행사장에서 ‘부산우수상품기획전’ 오픈식을 열고 참가 지역 업체를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자체단체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부산시가 기획하고 주관하는 대규모 점포 내 지역 우수상품 기획전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었으며, 지난 4월 롯데백화점(서면), 서원유통(신평점), 홈에버(해운대점), 롯데마트(화명점)에서 부산농산물수출영농조합법인 등 32개 지역업체가 참가하여 상품을 전시·판매했다.

오늘 오픈식을 시작으로 5월 25일까지 11일간 개최되는 기획전은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내 90㎡ 규모의 매장에서 14개 지역 향토업체가 참여하는 가운데 지역 업체가 내놓은 상품을 전시·판매하게 된다.

이 밖에도 7~8월에는 이마트 금정점, 세이브존 리베라, 농협하나로클럽 부산점, 부전점, 자갈치점에서, 11~12월에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GS리테일 금정점, 현대백화점 부산점, 메가마트 동래점에서 각각 유통업체별로 행사가 진행되며 부산시는 이들 업체와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행사일정을 확정할 예정이다.

‘부산지역 우수상품 기획전’은 지역 우수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형 유통업체와 지역 업체간의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본 기획전의 성과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이 유통업체에 입점하는 계기가 되어 상품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를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