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11월 14일, 제370차 민방위의 날 훈련 실시

부서명
최 미 륵
전화번호
888-4105
작성자
최 미 륵
작성일
2008-11-13
조회수
41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11. 14(금) 오후 2시부터 겨울철 동절기 재난에 대비한 훈련 중점실시, 경보사이렌 발령하지 않으며, 주민과 차량도 통제하지 않음 -
내용

부산시는 내일 11월 14일 오후 2시부터 구 · 군별 선정된 훈련장소에서 주민, 민방위대원, 소방, 군·경 등 유관기관 및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370차 민방위의 날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민방위의 날 훈련은 경보사이렌 발령 및 주민과 차량 통제를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유관기관과 합동하여 금정구 파크랜드물류장 등 시내 90여개소에서 유사시 재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산불·화재 진화 훈련 및 겨울철 안전사고 대비훈련”으로 실시된다.

훈련은 겨울철·동절기재난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점검과 재난 위기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 배양, 재난경보 발령에 의한 실제 주민 대피 실시(훈련지역에 한함), 대 시민 재난대비 행동요령 교육 및 홍보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시단위의 훈련은 금정구에서 화재대비 훈련으로 실시되며, 구·군에서는 지역실정에 맞는 자율 종목 선정에 따른 각종 대비훈련을, 직장에서는 직장별 재난취약 종목을 선정하여 자체방호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훈련지역 주변 주민들이 많이 참관하여 일상 생활속의 각종 재해를 대비하는 생활민방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바라고 있으며 이날 오후 2시부터 2시 20분까지 20분간 라디오 실황방송 통하여 주요 훈련내용, 행동요령, 당부사항 등 실시하며, 실황방송에 많은 시민들이 청취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