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국제결혼중개업 등록업체 대표자 워크숍 개최

부서명
여성정책담당관실
전화번호
888-3194
작성자
박장근
작성일
2008-12-17
조회수
22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부산광역시는 국제결혼중개업을 등록한 60개 업체 대표자를 대상으로 『국제결혼중개업 대표자 워크숍』개최
내용
부산시는 지난 6월15일부터 시행한「결혼중개업의 관리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라 국제결혼중개업을 등록한 60개 업체 대표자를 대상으로 지자체 최초로 2008년 12월 18일(목) 부산여성가족개발원에서『국제결혼중개업 대표자 워크숍』을 갖는다.

금번 『국제결혼중개업 대표자 워크숍』은 부산시 다문화가족지원 시책소개 및 보증보험 사고 및 보험 지급사례를 교육하고 대표자와의 간담회를 갖는 등 워크숍을 통하여 건전한 국제결혼 문화를 형성코자 한다.

부산시는 국제결혼중개업 등록업체 현황을 매월 초에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지속적으로 게제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등록업체를 이용하므로써 결혼중개 관련사고 발생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용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보건복지가족부에서는 결혼중개업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결혼중개업관리 시스템 개발과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는 한 편, 매월1회 이상 종사자 교육과정을 개설 할 예정이다.

향후 결혼중개업체 대표자와 워크숍 및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다문화가족 조기정착 지원과 건전한 국제결혼 문화형성에 중개업 대표자와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부산시 관계자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