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우리은행,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공식후원 나서

부서명
기타관련기관
전화번호
500-2892
작성자
유원석
작성일
2008-01-28
조회수
95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1.30(수) 15:00 부산시청, 박해춘 우리은행장과 조직위간 10억원 후원계약 체결 -
내용
우리은행(은행장 박해춘)이 9월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사회체육대회에 공식후원은행으로 나선다.

2008 제4회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허남식 부산시장)는 1월 30일 오후 3시 부산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우리은행장(박해춘)과 공식후원은행 게약서에 각각 서명한다.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조직위가 수익사업으로 추진 중인 휘장사업의 참여기관 중 은행부문 공식 후원자로서 우리은행이 선정되어 정식으로 게약을 체결하게 되는 것이다.

이날 서명식에서 허남식 조직위원장은 우리은행이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 지원을 약속해 준데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할 예정이다.

또 박해춘 우리은행장은 전세계 1만명이 참가하는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가 부산에서 개최된 것을 축하하고, 오랜 전통과 경험을 바탕으로 성의를 다해 적극적인 후원업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하게 된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공식적인 후원은행이 되어 조직위원회의 기금관리, 입장권과 각종 수익사업의 대행과 후원, 금융적 자문 업무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2008 부산세계체육대회 지원업무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회조직위는 이번 금융부문의 공식후원에 이어 앞으로도 보험, 호텔, 항공사 등 여러 부문에 걸쳐 스폰쉽 영역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경영수익을 창출, 성공적인 대회운영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는 ‘세계평화와 번영을 위한 전통과 미래의 어울림’을 주제로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세계 100여개국 1만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각국의 전통 스포츠와 X-게임, 스타크래프트를 비롯한 e-스포츠 등 각종 경기가 시연과 경연 형태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