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여성가족개발원, 내일(7.8) 개원식 가져

부서명
여성정책담당관
전화번호
88-2954
작성자
김동균
작성일
2008-07-07
조회수
56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7.8(화) 15:00 개원식 갖고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도시 부산 향한 힘찬 발걸음 내딛어...
내용
부산 여성계의 오랜 숙원 사업이던 부산여성가족개발원(초대원장 전상수)이 북구 금곡동에 건립되어 내일(7.8,화) 오후 3시 개발원 국제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고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도시 부산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다.

개원식은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 일반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행사, 본 행사, 식후행사로 나뉘어 축하공연, 현판식, 경과보고, 기념식수, 리셉션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건강한 가정을 구현하여 여성과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지역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정책 및 교육개발, 교류협력을 중심기능으로 하여 정책 전문가로부터 일반시민에 이르기까지 성 인지적 관점 속에서 여성과 가족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지역의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정책개발 영역에서는 부산시의 여성가족발전을 선도하는 산실이 되고자 여성 및 가족과 관련된 기초적인 조사와 연구를 수행하며, 정책 아젠다를 발굴하여 여성과 가족 정책연구의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교육개발 영역에서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하며, 지역의 여성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지역사회 일꾼으로 참여하도록 지원하고, 여성단체 및 기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또한 지역 여성에게 취업 및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교류협력 영역에서는 지역 및 전 지구적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공동의 관심사와 연계사업을 네트워킹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러한 교류와 협력 증진은 부산여성의 국제적 역량을 키우고 국제도시 부산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이루어진 청사는 1층에 국제회의장, 중회의실, 정보자료실, 여성창업지원센터, 2층에 강당, 교육실, 갤러리, 어린이방, 카페테리아, 3층에 회의실, 사무실을 갖추어 대규모의 다양한 회의와 교육, 행사가 가능하며, 부산지역 여성·가족 관련 단체 및 기관들에게는 교육실, 회의실, 갤러리 등으로 최신의 교육기자재를 갖추고 무료로 시설을 대여한다.

그리고 국내외 서적 및 정부간행물, 여성간행물 등 여성 및 가족전문 서적, DVD를 비롯한 8,000여점의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정보자료실은 여성관련 전문 자료를 특화하여 관련 전문가 및 시민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있다.

지난 6월 19일 취임한 전상수 초대원장은 “정책연구 기능을 강화하고, 교육개발 및 교류협력 지원 기능을 균형 있게 추진하는 가운데, 지역 여성이라면 누구나 편안하게 방문하여 자신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개발원의 문턱을 낮추고 서로에게 힘을 주는 공간으로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을 만들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앞으로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행복한 부산 시민의 미래와 평등하고 행복한 도시 실현이라는 기치 아래, 정책 개발과 현장에서의 실천을 이끌어내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