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제조업 일본 시장개척단 파견

부서명
통상협력팀
전화번호
888-3552
작성자
이유리
작성일
2008-07-04
조회수
40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부산지역 중소 제조업체 15개사, 7. 7~7. 11까지 후쿠오카, 오사카 등 일본 지역 조달시장 개척 나서
첨부파일
내용
부산지역 중소 제조업체들이 기계부품 등 부산시와 산업 연관성이 많은 일본 지역 조달시장 개척을 위해 오사카와 후쿠오카를 방문해 마케팅을 펼친다.

부산시는 독자적 해외마케팅이 어려운 부산기업과 일본 바이어와의 관계를 결속시켜 수출시장을 넓히기 위해 15개 지역중소업체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을 7월 7일부터 11일까지 파견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파견지 시장성 및 현지 바이어 관심 등을 고려한 유망품목 취급업체로 해외사무소 연계하여 시장성 평가, 현지 바이어 수요 등을 통해 선정돼 부산의 도시브랜드와 신용 기술력을 앞세워 공격적인 세일즈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참가 업체는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수출유망 제조업체 15개로 기계, 자동차, 조선, 금속 등 산업부품(13개사) 및 생활 잡화(2개사) 전 제품에 대한 우리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활발한 수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시장개척단의 마케팅 활동 지원을 위하여 항공임 및 현지 상담장 및 차량임차비, 통역비 등 무역상담에 관한 제반사항을 지원하고, 부산시 오사카 해외무역사무소에서 현지 바이어 모집과 조선소 및 구매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이번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에 대해서는 사업 후 6개월간 상담통역 및 수출계약 성사를 위한 후속지원 등 지속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부산지역의 조선기자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붙임 : 시장개척단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