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12(토) 09:00~18:00 부산여성가족개발원, 4급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변화·실용·화합으로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한 ‘간부공무원 창의 워크숍’ 열려...
내용
부산시에서는 세계도시 부산을 선도하고 부산경제 중흥을 위하여 내일(4.12,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산여성가족개발원(부산교통문화연수원 옆)에서 역점사업 실현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4급 이상 간부공무원 120명 을 대상으로 「간부공무원 창의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새 정부 국정 이념과 연계, ‘창의 시정 구현’방안을 모색하고 국정 변화 방향에 부응하는 조직 변화 방향을 공유하고‘실용과 변화’에 대한 간부공무원으로서의 자세와 역할을 되돌아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워크숍은 허남식 시장의 훈시말씀에 이어 ‘변화·실용·화합의 조직문화 만들기’란 주제로 선황 마케팅연구원 조영근원장의 특강이 있은 후, ‘부산발전 전략에 대한 창의 실현 방안’에 대한 분임별 토론과 주제별 발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된 안건은‘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을 평가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또한, 간부공무원이 새 정부 국정이념과 철학을 습득하고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리더십 역량 배양으로 시민을 위한 현장중심의 행정을 구현함으로서 세계도시 부산을 선도하고 부산경제 중흥에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부산시는 월 1회 ‘토요 창의 정책 포럼’을 개최하여 중앙부처 주요 간부를 초청하여 국정 운영방향 및 주요 국정과제 실천방안을 공유하고 시정현안에 대한 시의 입장을 중앙부처에 전달하는 등 부산시 현안 해결 창구로 활용하고 유대강화를 통한 지원체제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부산경제 포럼’에 월 1회 참여하여 부산경제 중흥 원년을 맞이하여 시 간부공무원들의 경제 마인드를 제고시켜 지역경제 및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