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고품격 영어FM방송을 위한 협약체결

부서명
유시티정보담당관실
전화번호
888-2244
작성자
석상천
작성일
2008-09-09
조회수
44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9.9(화) 16:00 부산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협력방송사(주식회사 KNN, 국제방송교류재단) 협약체결
내용
부산시는 영어 라디오 방송국 설립이 가시화 됨에따라 고품격 영어FM방송을 위해 지역 방송사의 시설과 프로그램 공급 방송사와의 협력을 위해 오는 9월 9일 영어FM방송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부산시청 회의실에서 열릴 협약식에는 허남식 부산광역시장과 지역협력 방송사인 주식회사 KNN 이만수 사장, 정국록 국제방송교류재단(아리랑 방송)사장이 참석하여 올해 12월말 개국을 목표로 추진중인 부산영어 라디오방송 관련 시설사용, 콘텐츠 제공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지역 방송사로 협력을 하게 될 주식회사 KNN은
▲ 부산영어방송재단 설립재원 1억원 출연 ▲ 사무 공간, 연주소시설의 무상제공 ▲ 송신시설 제공 등에 관한 협약을 하게 되고

프로그램 주력공급 방송사로 협력하게 될 국제방송교류재단은
▲ 부산영어방송재단 설립재원 1억원 출연 ▲ 방송 프로그램 무상제공
▲ 지역 프로그램 공동제작, 기존 아리랑방송 매체를 통한 부산홍보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와 더불어 부산광역시에서는 지난 9월5일 제182회 임시회에서 부산영어방송재단 설립 및 운영 지원 조례를 제정한바 있으며, 이달 중으로 주무관청인 방송통신위원회에 재단법인 허가와 방송국 허가 신청을 거쳐 오는 11월말 시험방송과 12월말 본 방송개국을 목표로 시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