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시민을 위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888-2831
작성자
황정욱
작성일
2008-04-30
조회수
35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오늘(4.30,수) 14:00~16:00 시청 1층 대강당, “2008년 정신건강 기념행사 ..
내용
부산시에서는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우울증, 자살 등에 대한 예방활동과 사회적으로 소외·은폐·격리되고 있는 정신장애인들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불식시키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 강화를 위해 오늘(4.30,수)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정신 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정신보건사업단(단장 김철권, 정신과 전문의), 부산시 정신보건센터가 주관하는 오늘 행사에는 안준태 부산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정신보건 관련기관·단체 및 일반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1, 2부로 나뉘며, 제1부(개회식)에서는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비보이 댄스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이어 열리는 2부에서는 김종대 대한웃음치료협회 부산지부장이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꼭 필요한 웃음치료 강좌가 예정되어 있다.

비보이 댄스 공연에서는 전국의 퍼포먼스 및 배틀 대회에서 다수 입상한 부산을 대표하는 스텝크루팀이 멋진 공연 펼쳐 참여한 시민들이 그동안 누적된 스트레스를 발산시키고 즐거운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할 예정이다.

2부 행사로는 웃음치료 강연회로 「웃다가 웃다가 행복해져요」라는 주제로 개인에게는 몸과 마음, 정신, 환경의 역기능을 웃음으로 치료하고 병원과 복지시설에서는 질병예방 및 치료 등 크게 보면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해소, 건강한 삶을 위한 면역향상, 질병의 진통억제, 행복한 삶으로 자아실현을 할 수도록 초점을 두고 여는 강좌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행사에는 시민 누구나 비보이 댄스공연과 웃음치료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