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지역 국제교류활동 민간단체 대상으로 사업 보조금 지원, 2.6(금)까지 접수, 단체당 최고 천만원 · 사업당 최고 8백만원 보조
내용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민간단체의 국제교류 활동지원을 통한 ‘세계도시 부산’만들기를 위해 민간단체 국제교류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부산에 사무소를 두고 국제교류 관련 사업을 하기 위해 설립된 민간사회 단체로 최근 1년간 국제교류 실적이 있는 법인 및 단체다.
지원규모는 단체당 최고 1천만원, 사업당 8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사업 내용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지원분야는 ▲ 자매도시, 우호도시 협력을 위한 사업 ▲ 기타 세계 도시와의 우호협력을 위한 사업 ▲ 부산거주 외국인 지원사업 ▲ 시민 글로벌 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는 사업 ▲ 기타 부산광역시 국제교류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 이다.
신청기간은 1월 12일부터 2월 6일까지이며, 신청서류는 사업신청서 · 단체 소개서 · 사업계획서 · 사업요약서 각 2부씩으로 사업신청서는 부산국제교류 재단 홈페이지(www.bfia.or.kr)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신청사업은 독창성, 사업의 경제성(효과성, 타당성), 파급효과, 국제화를 위한 시민충족도, 신청예산의 타당성 등의 항목으로 평가한 후 2월 20일 선정결과를 발표하며,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2월 28일까지 민간단체보조금 교부신청을 받으며, 사업기간 및 내용에 맞춰 보조금을 지급한다.
지원을 원하는 법인 및 단체는 신청서류를 구비하여 부산국제교류재단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문의 : 865-0133, 문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