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5.10,토) 10:30 구덕실내체육관, 스승의 날 기념『제14회 어린이집 교사 체육대회』개최... 허남식 부산시장과 시내 민간어린이집 보육교사, 시설장 등 2,500여명이 참여
내용
(사)부산광역시보육시설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위원장:이순철)에서는 2008. 5.10(토) 10:30~15:00까지 구덕실내체육관에서 스승을 날을 앞두고 어린이집 교사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교사들간의 친목을 다지기 위하여 스승의 날 기념『제14회 어린이집 교사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체육대회는 민간보육교사 2,50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행사진행은 10:30 식전 행사, 11:00 제1부 의식행사, 11:30 제2부 체육대회를 개최하여 15:00에 종료된다.
식전행사에는 예능대회를 통하여 구.군별로 교사들이 행사를 준비하며 사전에 연습한 단체 공연으로 단합과 기량을 자랑한다.
제1부 의식행사는 부예숙 부산시보육시설연합회과 이순철 민간분과위원장의 보육 교사와 관련 공무원에 대한 표창패와 감사패 전달, 이순철 민간분과위원장의 대회사, 허남식 부산시장의 격려사, 부예숙 연합회장의 축사에 이어, 작년 예능대회 우승팀인 영도구 지회의 “쥬얼리 베이비 원 모어 타임‘ 특별공연, 선수선서의 순으로 진행한다.
제2부 체육대회는 오프닝 ‘대형 현수막 돌리기’로 시작되어 ‘지구를 넘겨라’ ‘미니 농구’ 등 다양한 체육행사와 놀이가 펼쳐지는데, 참석 교사들이 친목을 다지고 일상 업무로부터 벗어나 피로와 긴장을 털어내는 큰 축제의 장이 된다.
허 남식 부산시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보육 인프라가 잘 구축되기만 하면 저출산 문제가 상당 부분 해결될 것’이라고 하면서 ‘이의 성공 여부가 교사들의 역할에 달려 있으므로 교사들의 복지향상과 권익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하고 대회장을 돌아보며 참석 교사들을 격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