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직장내 성희롱예방 교육실시

부서명
여성정책담당관실
전화번호
888-2964
작성자
김풍규
작성일
2008-11-20
조회수
28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11.21(금)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직장내 성희롱의 이해와 예방이란 주제로 부산시 및 산하기관 직원을 상대로 교육 실시
내용

부산시는 성희롱 발생을 사전에 방지함으로써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남여 모두가 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양성평등 의식고취와 건전한 성문화 정착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2008. 112. 21(금)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시청1층 대강당에서 시 및 사업소직원 700여명 대상으로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부산대학교 간호대학 김영혜 교수가 『직장내 성희롱의 이해와 예방』이란 제목으로 ▲ 직장내 성희롱의 발생원인 및 구성요건 ▲관공서에서 발생한 각종 성희롱 사례분석 ▲성희롱관련 법률을 통한 피해규제 및 가해 방지 등을 강의한다.

성희롱이란 업무, 고용 그 밖의 관계에서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 또는 대통령령이 정하는 공공단체의 종사자, 사용자 또는 근로자가 그 직위를 이용하거나 업무 등과 관련하여 성적 언동 등으로 상대방에게 성적 굴욕감 또는 혐오감을 느끼게 하거나 성적 언동 그 밖의 요구 등에 대한 불응을 이유로 고용상의 불이익을 주는 것을 말한다.

이번에 발간한 성희롱예방 지침서 “성희롱 없는 일터 다함께 고고" 2,000부를 시 본청 및 사업소를 비롯하여 각 구·군, 주민자치센터 등에 배부·비치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건강하고 양성평등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부산시 인터넷 방송인 바다TV(www.badatv.com)에 성희롱 예방교육을 위한 동영상 자료 업그레이드 △부산시 노조 홈페이지 “사이버성희롱신고센터” 배너설치 등 적극적인 성희롱예방을 통해 밝고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