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개 관광안내소에 숙박·관광시설 예약·카드결재 대행 시스템 구축, 관광안내 홍부물 상설 비치대 설치·운영
내용
부산시는 시역내 13곳에 설치되어 있는 관광안내소의 기능을 단순한 정보제공, 안내 기능외 현장예매·예약이 가능하도록 하고, 관광안내소내 관광업체별 홍보물 상설 비치대를 설치해 다양한 수요자 욕구에 부응하는 양질의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그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
이를 위해 부산시는 연내에 상설운영 관광안내소 9개소를 포함해 시역 내 12개소에 숙박·관광시설 예약·카드결재 대행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오는 2월말 운영개시 예정인 부산시의 U-Tourpia 구축사업 문화관광 포털 사이트 내 숙박·관광 시설 예약·예매 서비스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으로 안내소 방문객을 대상으로 단순한 관광 안내정보 제공 외 실시간 예약·카드결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이 운영되면 전국 최초의 차별화된 관광서비스 제공으로 관광부산의 위상을 다시 한번 드높이고, 예매·결재로 직결되는 관광객을 위한 고품격 편의 제공 및 관광안내를 통해 관광객 유치 증대는 물론 지역관광 수익도 증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산시는 국제여객부두 등 안내소 주변에 난립해 있는 각종 홍보물을 정비해 관광업체별로 특색 있고 다양한 홍보물을 활용하여 양질의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광안내 홍보물 상설 비치대를 설치 운영한다.
부산의 주요관문과 유동인구가 많은 5개소(김해공항 국제선·국내서, 국제여객부두, 벡스코, 서면 지하철)에 설치될 홍보물 비치대는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타·시도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