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평등 부부상” 수상 후보자 추천받아

부서명
여성정책담당관실
전화번호
888-2955
작성자
홍현태
작성일
2008-04-02
조회수
62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제12회 ‘평등 부부상’ 후보자 5.6(화)까지 접수, 7월 첫째 주 ‘여성주간’기념행사시 시상
내용
부산시는 여성주간(7.1~7.7)을 기념하고 여성의 권익증진과 범시민적인 남녀평등을 촉진하기 위하여 제정된 “평등 부부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5월 6일(화)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평등 부부상”은 우리사회의 근간인 가정에서 가족 내 문제를 민주적으로 해결하고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정문화 만들기에 기여한 모범부부를 발굴·시상함으로써 민주적 가족관계를 정립하여 평등하고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1997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평등 부부상”은 △추천일 현재 부산에서 5년 이상 계속 거주하면서 △결혼생활(법적) 5년 이상이고 △공사생활에 타의 모범이 되는 부부를 대상으로 5쌍(부부)을 선발해 상패를 지급된다.

후보자 추천은 시 행정기관(부서)의 장(실.국장, 구청장.군수 등), 재부 국가기관 및 사회단체·비영리민간법인의 장, 20명 이상의 연명으로 일반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접수는 추천서와 신상명세서, 공적조서 등을 구비하여 부산시 여성정책담당관실(☏888-2955)로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부산시 여성정책위원회에서 서류심사 및 현지 확인 등을 통하여 최다 득표자 5쌍(부부)을 수상자로 선정하며, 심사기준은 △의사소통 및 의사결정 △가사노동 및 자녀양육 △가정내 재산관리 △심리적 정서적 유대 △부부공동 봉사활동 참여도 등 5개 항목에 대한 세부적인 심사가 실시된다.

심사결과는 오는 6월 중 개별 통지하며, 7월 첫째 주 여성주간 기념행사 시 시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