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카드, 등대콜 택시요금 5% 할인, 택시내 단말기를 통해 시내전역의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내용
앞으로 ‘등대콜’ 택시는 교통혼잡지역을 피해 운행함으로써 보다 빠른 시간내 목적지 도착과 요금의 감소로 고객만족 향상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와 개인택시조합에서는 등대콜 운전자에게 택시내 단말기를 통해 시내 전역의 교통상황에 대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현재 등대콜 택시 4,000대에 교통정보 제공 시스템을 설치 중에 있어 이달 중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하는 교통정보 제공 시스템은 전국 브랜드택시 최초로 도입하는 것으로 중앙로, 가야로, 수영로 등 부산의 주요도로 15개소와 동서고가도로, 도시고속도로, 주요 교량 11개소 그리고 터널 6개소 등의 교통상황을 5분마다 알려주게 된다.
운전자들은 이러한 정보를 활용하여 신속히 목적지까지 이동함으로써 시간과 요금을 절약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한편 지금까지 부산은행 BC카드에서 시행하고 있는 등대콜 요금의 5%할인제를 국민은행측과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하여 국민카드까지 확대하기로 하고 이달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부산은행 BC카드와 국민카드가 전체 카드결제 건수의 절반을 점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택시 승객들의 택시비 절약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의 경우 한달에 최고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