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 2~12. 6(5일간) 서면롯데백화점 지하 2층화랑에서 소비자위해 및 정보 전시, 12.3(수) 10:00 허남식 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 등 250여 명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 가져
내용
대한주부클럽연합회 부산소비자센타(대표 조정희)가 주최하는 ‘소비자 정보전시회’가 내일(12. 2)부터 서면 롯데백화점 지하 2층 화랑에서 오는 12월 6일까지 5일간 소비자 정보, 소비자위해, 녹색환경, 장묘, 웰빙 등을 내용으로 전시된다.
올해 제22회를 맞는 ‘소비자 정보전시회’는 매년 소비자주간 및 소비자의 날(12.3)에 맞춰 소비의 중요성을 일깨워 소비자의식 향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상거래가 이루어지도록 돕고, 소비자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자 개최되고 있으며, 소비자 주권과 올바른 상품 구입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12월 3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허남식 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회원, 주부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허남식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합리적이고 분수에 맞는 소비와 올바른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전시회가 건전한 생산-소비활동과 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질 좋고 값싼 우리 부산 제품을 많이 알리고 이용케 함으로써 우리 지역경제에 생기를 불어넣고 애향심을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소비자 권익과 시민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전시회는 소비자 정보관, 소비자위해관, 녹색환경관, 웰빙관, 체험관, 장묘전시관, 재활용코너 등 7개관으로 운영되고 전시관별 전시내용을 살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