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신기종 농기계 부산 농업인과 맞선본다.

부서명
이 문 도
전화번호
970-3710
작성자
이 문 도
작성일
2008-11-12
조회수
35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신기종 농기계 보고 배우고 타본다. 더불어 농기계 안전사용교육으로 사고예방에 힘써야! -
내용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숙)는 2008년 11월 13일(목) 10시부터 센터잔디광장과 대강당에서 농업인 200명을 대상으로 신기종 농기계 시연회는 물론 농기계 안전사용, 시설원예 에너지절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신기종 농기계 시연회는 대형화와 편리성을 추구하는 농업인의 요구에 맞춘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관리기, 작물수확기 등 7개업체 23종이다. 또 고유가에 대비한 에너지절감 농기계인 소형전기난방기, 벙커C유난방기 전기난방 등 4개업체 5종이 선보인다.

시연회와 더불어 날로 늘어가는 농기계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강서경찰서 하만택 교통안전담당을 초빙 농기계 사고관련 유형과 안전예방교육을 실시하고, 고유가시대 어려움을 겪고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시설원예시험장 백이 박사의 다양한 에너지절감 대책과 방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센터에서는 이번교육으로 신기종 농기계와 에너지 절감난방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유가 등 어려워가는 농업 현실에 보다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또 강서는 도로가 많아 농기계가 도로주행을 많이 하는데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