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2008년 산업체 품질경영대회 개최

부서명
공업기술과
전화번호
888-3176
작성자
김진욱
작성일
2008-06-18
조회수
38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6. 20(금), 오전10시부터 부산상공회의소 강당에서 기업체, 유관기관, 관련학교 학생 등 500여명 참석한 가운데 품질경영우수업체 및 유공자 표창, 개선사례발표 경진대회 열려
내용
부산지역 산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품질경영의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2008 부산광역시 품질경영대회’가 6월 20일(금) 오전 10시부터 부산상공회의소 대강당(1·2층)에서 열린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 부산지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안준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한국표준협회, 유관기관 및 기업체, 관련학과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품질경영 유공업체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품질 분임조 개선사례 경진대회,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품질경영대회’는 전 산업체에 품질경영운동을 확산·보급하고, 산업현장에서 투철한 장인정신으로 품질향상에 기여한 우수 분임조를 발굴 포상함으로써 품질의 세계화와 국가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6.20) 대회는 전국품질분임조대회의 지역 예선대회로 그간 품질경영 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품질경영 유공업체로 부산교통공단, ㈜욱성화학, ㈜신신기계가 선정되어 부산시장 표창을 받는다.

또한, 품질경영의 보급·발전 및 품질분임조 활동, 공정개선, 기술개발 등에 기여한 품질경영 유공자로 부산복합화력본부 박준환 대리 등 4명이 시장표창을 받게 된다.

한편,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경제 중흥을 위해서는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돼야 하며 이는 기업 스스로가 품질경영운동을 통한 신기술 개발, 품질향상과 원가절감 그리고 생산성 향상 노력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의 근로자는 투철한 장인정신을 발휘하여 품질 개선노력에 앞장서고, 경영자는 선진품질경영 기법 도입을 통한 체질개선 노력으로 경제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전국대회는 9월1부터 9월5일까지 5일간 경북 경주시 대명리조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