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남녀고용평등모범기업상 수상 후보자 추천받아

부서명
여성정책담당관실
전화번호
888-2955
작성자
배광한
작성일
2008-02-15
조회수
75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종업원 수 20인 이상이며 여성인력 30% 이상인 기업 중 부산지역 입주 2년이상 업체 대상으로 3.10(월)까지 남녀고용평등모범기업상 수상 후보자 추천 받아...
내용
부산시에서는 고용에 있어서 남녀의 평등한 기회와 대우를 보장하며, 남녀 차별적인 고용관행 개선에 솔선수범하는 모범기업체를 발굴해 시상키로 하고 2008년도 남녀 고용평등 모범기업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추천대상은 △고용에 있어 남녀의 평등한 기회와 대우를 보장하고 모성 보호와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 및 고용 촉진에 모범적인 기업 △고용 현장에서의 남녀 차별적 제도나 관행 개선에 솔선수범한 기업으로서 종업원 수가 20인 이상이고 여성인력이 30% 이상인 기업 중 부산지역에 입주한 지 2년 이상 된 기업이면 된다.

단, 최근 2년간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하여 산업재해 등과 관련하여 명단이 공표된 사업장과 그 임원, 공정거래법·남녀고용평등법·근로기준법 위반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 또는 이미 모범기업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은 기업은 추천대상에서 제외된다.

추천은 오는 3월 10일(월)까지 부산시 여성정책담당관실(☎888-2955)로 방문하여 구비서류를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도 가능하며, 시상은 남녀고용평등강조주간(4월 첫째 주)에 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남녀고용평등강조주간을 기념하여 시상식과 병행하여 세미나도 열어 남녀고용평등 의식을 고취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양성평등 사회의 조속한 정착을 위해 유관기관, 단체 등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남녀고용평등모범기업이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 주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