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9. 29) 14:00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허남식 시장(조직위원장)을 비롯해, 김동호, 이용관 공동집행위원장, 자원봉사자 700여명, 영화제조직위 관계자 등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 가져
내용
제13회 부산국제영화제를 사흘 앞두고 영화제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오늘(9. 29)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7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다.
영화제 조직위원장인 허남식 시장을 비롯해 김동호, 이용관 공동집행위원장, 조직위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이날 발대식에는 젊음의 패기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영화제 성공의 결의를 다지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개회→선서→격려사(허남식 시장)→격려사(김동호집행위원장)→동영상(모집~발대식전까지의 자원봉사자모습)→전체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되고, 허남식 시장이 직접 선서를 수락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허남식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부산국제영화제는 영화마니아들의 열광 속에 눈부신 성공을 거두고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영화제로 매년 발전을 거듭해 온 중심에 항상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있었다.”고 말하고, “누구보다도 영화를 사랑하고 부산을 사랑하는 여러분들의 지칠 줄 모르는 열정과 사랑이 영화제 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이 되어왔다.”고 그 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지금부터 영화제가 끝나는 순간까지 여러분 자신이 곧 부산국제영화제임을 잊지 말고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라며 자원봉사자들의 뜨거운 열정과 패기에 찬사를 보냈다.
한편, 부산시는 제13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원활한 운영과 영화제 참가자와 관람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될 자원봉사자 모집을 위해 지난 5월 한 달간 상영관운영, 통역, 의전지원 등 40개 부문 모집을 통해 729명의 자원봉사를 선발(4,851명 역대 최다지원 평균 경쟁률 6.7:1)해 지난 8월 1일 영화제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서비스 기본예절 등 자원봉사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