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9. 26(금) 15:00~18:00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부산시내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600여명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표준보육과정 교육 실시 -
내용
부산시는 부산시내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600여명을 대상으로 표준보육과정의 이론과 실제에 관한 교육을 내일 9월 26일(금) 오후 3시부터 3시간에 걸쳐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이 행사는 지난 9월 23일(화) 시청대강당에서 어린이집 대표자 및 원장 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보육시설의 운영과 리더십』에 이은 보육시설 종사자 교육이다.
『보육시설의 운영과 리더십』은 보육시설의 장이 갖추어야 할 덕목과 시설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궁극적으로 보육시설의 수준 높은 서비스제공을 위한다는 면에서 표준보육과정 교육과 맥락을 같이한다고 볼 수 있다.
표준보육과정이란 영유아보육법에 근거하여 보육의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인 보육내용을 제시한 것으로 영유아가 건강, 영양, 안전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바르게 생활하는 태도를 기르는 과정이며, 구체적으로는 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체험의 6영역으로 나눈다.
이날 강사로는 표준보육과정의 이론에 대해 김경미 동부산대학 유아교육과 교수가, 표준보육과정의 실제에 대하여는 현재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 안은영 동신어린이집 원장이 맡아서 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직장생활과 경제활동을 하는 주부가 아이를 시설에 맡기게 되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보육시설의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들은 한 국가의 백년대계인 어린이를 보육하는 막중한 책임을 지게 됨으로써 그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이해는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