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청 3층 옥상, 태양광 발전소 건설

부서명
청사관리팀
전화번호
888-2755
작성자
김유찬
작성일
2008-04-08
조회수
115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부산시, 시청 3층 옥상 활용해 시청사용 전력의 2% 정도 무공해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 온실가스 저감으로 환경보호에도 앞장서...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청에 무공해 태양광 발전소가 건설된다.

부산시는 한국수력원자력(주)와 공동으로 시청 3층 옥상을 활용, 50KW 규모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키로 하고 상반기 중 착공해 하반기부터는 전력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올해 부산시 산하 사업소 등에 대규모인 5MW급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에 앞서 시청사에 우선 발전소를 설치하는 것이다.

부산시는 고유가 시대에 에너지의 안정적 공급 및 효율적인 이용, 화석 에너지 소비로 인해 발생하는 지구 온난화와 환경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신재생 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소를 시청 3층 옥상 유휴 공간에 건설하여 청정 전기에너지를 생산함으로써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에도 적극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공공 청사에서는 보기 드물게 이번에 건설되는 태양광 발전소에서 생산되는 발전량은 연간 5만8천KW로, 이는 시청사에서 사용하는 전력량의 2% 정도에 해당돼 화석 에너지 대신 청정·무공해 태양광에너지로 전력을 생산함에 따라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CO2)를 년 2만4천kg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청사에 태양광 발전소가 건설되면 부산시가 친환경 도시로서의 이미지가 상당 부분 부각됨은 물론 중앙정부 차원에서 적극 권장하는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홍보효과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