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4.7)부터 부산시 홈페이지 「보육료 지원금 확인하기」서비스 개통으로 가구원수, 소득, 재산 등 입력하면 개인별 보육료 지원여부와 지원금액 바로 확인 가능
내용
부산시는 어린이집에 다니는 자녀의 보육료에 대한 지원여부와 보육료지원금액을 온라인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늘(4.7)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보육료 지원금 확인하기」서비스는 지금까지는 시민들이 증빙서류를 갖추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소득조회 등 일정시간이 지난 뒤에야 보육료 지원대상자 여부와 보육료 지원금액을 확인해 오던 것을 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용방법은 ① 시 홈페이지 접속(http://www.busan.go.kr)후 하단의 보육료 지원금 확인하기 배너를 클릭하거나 ② 시 홈페이지 접속 〉→ 여성가족 〉→ 보육료 지원금 확인하기로 접속하며, 소득과 재산 등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지원대상 여부와 5층으로 나누어진 층별 지원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로 확인될 경우 증빙서류를 읍·면·동 주민센터에 제출하고 소득조회(전산 확인)등의 재확인 과정을 거친 후 보육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보육료 지원대상은 자녀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가구 중 2007년 기준 소득인정액이 도시근로자 가구의 월평균소득 100%수준이하의 가구(4인기준 : 398만원)이며, 지원내용은 소득별 대상자를 구분(1~5층)하여 월 최저 5만원~최대 37만2천원까지 보육료를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보육료 지원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문의가 많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보육료 지원금 확인」 서비스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시민들이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하는 까다롭고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간편하게 지원 대상자 여부, 지원층수(1~5층) 및 지원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 시민들이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