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에서는 부산 여성의 정서 함양을 위해 매년 발간하고 있는「부산여성」誌에 여성참여의 장을 마련하여, 부산 여성들의 좋은 글을 싣고자 원고를 공모하고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부문은 창작 시 10편, 창작 수필 12편, 독후감 12편을 비롯해 자원봉사 사례 3편, 창업・상담수기 3편 등 총 40편의 원고를 모집한다.
독후감은 여성의 의식 고취와 권익 신장에 관한 도서로써 부산시가 추천하는 15편의 도서(붙임 참조) 중 선택하면 되며, 만 18세 이상 부산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20일까지 우편, 방문 또는 이메일(hthong@busa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원고는 오는 6월 중순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해 개별 통지하며, 제12집「부산여성」誌는 여성주간(7.1~7.7)을 기념해 발간할 계획이다.
올해로 12번째 발간하는 『부산여성』誌는 여성의 사회 참여를 다루는 칼럼과 연구논단, 자원봉사 사례, 그리고 공모된 시, 수필, 독후감, 수기 등 여성문예를 수록할 뿐 만 아니라 올해의 부산 여성상과 평등 부부상 수상자를 소개하고 여성관련 정보도 부록으로 편집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총 1,300여부를 발간해 중앙부처, 각시·도, 시 산하 전 기관, 단체 등에 배부할 예정이며, 각종 여성관련 시책소개로 시정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정보제공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