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월 31일까지 시 홈페이지 모니터링을 통한 홈페이지 발전방안 마련위해, 시정 및 시 홈페이지에 관심있는 부산시민 100여명 모집 -
내용
부산시는 시 홈페이지를 시민의 눈높이와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2008년 홈페이지 모니터’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월 31일까지로 100여명 정예요원으로 구성될 ‘홈페이지 모니터 요원’은 시민의 자연스런 의견개진은 물론 홈페이지 개선 및 운영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격요건은 시 홈페이지에 관심이 많은 부산시민으로서 연령제한 없이 소정의 절차에 따라 신청(시홈페이지 http://www.busan.go.kr)한 후 신청 시 제출한 시 홈페이지 모니터링 내용을 평가하여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모니터들은 2008년 한 해 동안 활동하면서 시정이 시민들과 보다 가까이 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게 된다.
모니터 요원들의 주요 활동내용을 보면 △게시정보에 대한 최신자료 관리실태 파악 △자료의 미비사항 또는 오·탈자 등 내용점검 △시 홈페이지의 개선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 제시 △새로운 컨텐츠 추가 및 기능보완에 대한 의견 제시 △시 홈페이지의 운영에 대한 평가 등이다.
부산시는 시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모니터 운영결과, 매분기 마다 우수모니터를 선발하여 문화상품권 제공 및 부산시보, 부산이야기 등 시정소식지 우선 제공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