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2008년도 모범 선행시민 추천받아

부서명
자치행정과
전화번호
888-2608
작성자
박근록
작성일
2008-02-12
조회수
72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지역사회 헌신・봉사로 시정발전과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자 적극 발굴해 표창하기로...
내용
부산시는 평소 시정발전과 이웃을 위해 희생·봉사해온 모범 선행시민을 발굴,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아름다운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2008년도 모범 선행시민을 추천받아 표창한다고 밝혔다.

추천대상자(수상대상자)는 △무의탁 노인, 불우 청소년, 실직자 돕기 등 대가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한 자 △선진 부산 건설을 위한 세계시민운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헌신 봉사정신으로 시정발전에 기여한 자 △대형사고 및 재난발생시 구호활동에 앞장선 자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한 자 등 당해 공적 분야에 직접 참여하여 현저한 공적을 쌓은 시민으로서 추천일 현재 부산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 된다.

단, 형사처벌 등을 받은 자,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하여 산업재해 등과 관련하여 명단이 공표된 사업장과 그 임원, 공정거래 관련법 위반 법인과 그 임원,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는 자, 과거 모범 선행시민 표창을 받은 자는 추천대상에서 제외된다.

표창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시행하며, 상반기는 5월 9일까지, 하반기는 11월 10일까지, 전부서 및 각 구·군, 기관·단체 등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부산시인사위원회의 심의로 수상자를 결정하며, 추천은 부산시 자치행정과(051-888-2608)로 하면 된다.

기타 지역사회에 파급효과가 큰 모범 선행 시민이 있을 경우에는 수시 추천을 받아 즉시 표창하고 수상자에 대해서는 언론을 통해 공적사항을 널리 알리고, 시의 주요 행사에 초청하는 등 시정에 적극 참여시켜 나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서 유관기관, 단체 등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평소 시정발전을 위해 희생 봉사해온 많은 모범 선행시민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 주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