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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무인민원 발급 활성화 토론회

부서명
유시티정보담당관실
전화번호
888-2274
작성자
전연희
작성일
2008-07-11
조회수
62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7.14(월) 15:00 시청 12층 소회의실, 무인민원 발급률 향상 및 발전방안 토론 열어...
내용
부산시에서는 오는 7월 14일(월) 오후 3시부터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무인민원 발급창구 담당 공무원과 행정안전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인민원발급 활성화 관련 토론회를 개최한다.

시민 생활편의 제고를 위해 2000년 10월부터 운영 중인 무인발급기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부산시내에는 56대가 관공서, 금융기관 등에 설치되어 있으며, 무인발급기 1대당 연평균 4천26건(전국 평균 4천100건)의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했다.

현재는 59대의 무인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개별공시지가, 토지대장 등 9개 업무 40종의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있다.

부산시는 무인민원 발급창구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무인민원 발급기 2대를 추가 설치하고 영도구 등 3개구에서는 법원 민원인 등기부등본 발급이 가능토록 했으며, 신권 및 지문인식기를 교체하는 등 무인민원 발급기를 보안성도 강화해 왔다.

이날 토론회는 개회 및 참석자 소개에 이어 △무인민원 발급창구 운영상황 및 협조사항 △무인민원 발급창구 사용자 지침 및 장애처리 △지킴e 시스템을 활용한 무인민원 발급창구 관제현황 △토의, 질의응답 및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