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직원 영어능력 UP-Grade 한다.

부서명
총무과
전화번호
888-2718
작성자
임현자
작성일
2008-04-28
조회수
209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청내 어학실』 설치, 매일 아침·저녁에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 회화능력 우수자 가점 부여 + 승진심사 시 발탁기준으로도 적용, 개인별 선택적 맞춤교육 위한 직원 영어능력 전수조사 실시
내용
부산시는「세계로 열린 선진부산」의 위상에 걸 맞는 행정역량을 강화하고 국제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직원 영어능력을 향상 시켜 나가기로 했다.

부산시는 우선 시 청사 내 99㎡ 규모의『어학실』을 설치해 매일 오전(07:30~08:30), 오후(18:30~20:30)에 직원을 대상으로 원어민 강의·토론·자습이 가능하도록 영상학습 시설을 만들어 “상시 학습시설”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영어능력향상 학습프로그램은 대폭 개편할 계획이다.

전문기관 위탁교육은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부산외국어대학교에 6개월 야간과정으로 상·하반기에 인원을 77명에서 120명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글로벌 전담요원 양성과정을 신설하여 해외 어학연수와 국내대학 위탁, 영어마을 파견 프로그램 등으로 직원들이 국제회의나 행사 때 진행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무원 신규 채용 때 영어능통자를 별도로 선발하여 국제협력, 통상, 관광·진흥 등 국제교류와 관련 있는 부서에 배치하여 부산시를 세계에 속에 전천후 마케팅 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부산시는 영어능력 우수자에게 근무성적 평정 때 자격가점과 실적가점을 부여하고, 영어능력 탁월자는 승진심사 때 발탁기준도 확대하여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개인별 영어수준과 교육수요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측정하기 위하여 금년 상반기 중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교육계획에 반영하고 DB를 구축하여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시는 어학 능력자의 지속적인 학습관리를 위해 매년 1번 이상 능력평가를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2012년까지 직원들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정도의 영어능력자를 직급별 15% 이상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