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4.22(화) 15:00, 부산광역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학대받는 아이들, 어떻게 보호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세미나 개최 -
내용
부산광역시 아동보호종합센터(센터장 하윤석)에서는 아동보호의 문제점과 대처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4월 22일(화) 오후 3시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관련단체, 전문가, 교사,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학대받는 아이들, 어떻게 보호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일 세미나에서는 안준태 행정부시장님의 인사말씀에 이어 ▲ 이봉주 교수(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한국 아동보호 서비스 전달체계의 현황과 쟁점”에 대해 ▲ 문선화 교수(부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부산시 아동보호서비스의 문제점과 대책방안”에 대해 주제발표 할 계획이다.
이어서 류기형 교수(부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론에는 송숙희 의원(부산광역시의회 보사환경위원), 이수경 관장(부산종합사회복지관), 정규석 교수(경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등이 토론자로 나서서, 학대받는 아동들의 보호강화와 대책마련을 위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관계자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아동학대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와 체계적인 대처방안 마련을 위해서는 공적기관의 역할을 재정립하여 아동보호를 강화하고 효율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