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여성단체에 에너지절약 실천 동참 권유

부서명
여성정책담당관
전화번호
888-2962
작성자
이선아
작성일
2008-07-10
조회수
34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부산시, 내일(7.11,금) 11:00 5개 부산지역여성단체협의회장과 초 고유가시대 에너지절약 실천 관련한 간담회 갖고 협조 당부해...
내용

부산시는 내일(7.11,금) 오전 11시 부산지역 5개 여성단체협의회장을 초청해 최근 초 고유가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에너지 절약 실천운동에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는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부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혁란), 여성연대회의(회장 지복순), 부산여성단체연합(대표 이재희), 부산여성NGO연합(상임대표 조정희), 부산시 구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경자) 등 5개 여성단체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우리나라가 유가 폭등에도 불구하고 지난 2004년 신 고유가시대 이후 OECD 평균보다 높은 총 에너지 소비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석유 소비도 OECD 평균에 비해 높은 증가율을 유지하고 있어 민간부문에서의 자율적인 에너지 소비절약이 그 어느 때보다도 요구되어 간담회를 준비하였다.

현재 정부는 공공부문에서는 승용차 홀짝제, 관용차량 운행 30% 감축, 건물적정 실내온도 조정 등 사회 전체적인 에너지 절약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강제 조치를 통해 솔선수범하고 민간부문에서는 경제를 위축시키지 않으면서 불요불급한 에너지 사용을 억제하는 방향으로 권장하고 있다.

부산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현재 부산시가 추진 중인 에너지 절약 실천시책 등을 설명하고 ▲ 에너지 절약에 여성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 에너지 절약에 관한 주요 실천 과제 추진 등을 당부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가 초 고유가 시대에 민간부문 스스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