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석면분석센터』개소

부서명
환경보전과
전화번호
888-3601
작성자
최점심
작성일
2008-11-10
조회수
53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11. 11 (화) 11:00 부산시보건환경연구원 석면분석센터 개소, 부산시 석면오염 실태조사 가능
내용
부산시와 부산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부터 적극 추진해온 “석면분석센터”를 구축하고 11월 11일 11:00에 연구원에서 시의회, 환경국장, 부산환경운동연합 등 유관기관 참석하에 개소식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부산시 석면관리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보다 신속·정확하게 석면을 분석 하고 오염도를 평가하기 위한 석면분석체계 구축을 위해 시와 연구원에서는 올해 5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석면분석센터를 설치완료 하였으며, 개소이후 즉시 부산시내 현재 및 과거 석면공장 주변의 실태조사를 시작으로 실내 공기질, 건축물 해체 공사장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석면오염도 조사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석면분석센터는 보건환경연구원내 1층에 설치되었으며, 주사전자현미경, 위상차현미경, 편광현미경 등 20여종의 석면 분석장비를 갖추고, 공기, 토양, 건축자재 중의 석면을 분석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석면분석센터가 개소됨에 따라 정확한 석면오염실태 기초자료를 분석하고 관련자료를 확보하게 됨으로써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환경상의 위해를 예방하기 위한 부산시의 석면관리 정책수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