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제7회「부산광역시 디지털영상콘텐츠 공모전」개최

부서명
홍보팀
전화번호
888-2124
작성자
오명석
작성일
2008-11-10
조회수
47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Dynamic Busan”을 주제로 전 국민 대상... 12월말까지 접수,,,,,,,◈ 국민들이 촬영한 부산, 부산사람의 생활, 축제, 문화, 먹거리 등 역동적이고 활기찬 모습공모.....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에 소개
내용
부산시가 제7회「부산광역시 디지털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민들이 직접 촬영, 제작한 부산, 부산사람의 생활, 축제, 문화, 먹거리 등 역동적이고 활기찬 모습을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에 소개하고 공유해, 영상콘텐츠 문화의 저변을 넓히고 영화·영상 산업도시 부산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것이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Dynamic Busan"으로 참가자격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한이 없다. 공모내용은 부산을 소재로 하여 영상카메라로 촬영한 일반영상물 및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창작영상물이다.

공모기간은 11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54일간으로 개인 또는 단체 1개 작품으로 제한되며 5분 내외로 촬영·제작된 영상물 2종(6mm 테이프, CD-ROM)과 참가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마감일 소인 분까지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당선작은 내년(2009년) 1월 중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발표할 계획으로 대상 1, 최우수 1, 우수 2, 장려 4편 등 총 8편의 수상작에 상장 및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상세한 응모요령은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및 인터넷방송 “바다TV" 홈페이지(http://www.bada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인터넷방송『바다TV』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방송을 위해 오는 12월까지 인터넷방송 운영설비를 자체적으로 구축, 통합·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강하고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는 등 인터넷방송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영화·영상 산업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드높일 수 있도록 온 국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부산시 미디어 센터(051-888-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