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청소년의 달」기념행사 다채롭게 펼쳐

부서명
아동청소년담당관실
전화번호
888-2974
작성자
김재연
작성일
2008-05-06
조회수
35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5.1∼5.31까지 시 전역에서, 문화·예술, 체육, 정보·통신·과학체험, 애향심 고취, 연구·발표회, 포상·격려, 성년식 등 7개 분야 127개 사업의 다양한 기념행사 풍성하게 열려
첨부파일
내용
꿈이 있는 청소년!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부산시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 의식을 고취시키고, 청소년의 푸른 성장을 위한 범시민적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 달간 시내 전역에서 다양한 기념행사를 펼친다.

부산시를 비롯하여 사업소, 구·군, 교육청, 경찰청, 청소년 단체 등이 주관하는 문화·예술, 체육, 정보·통신·과학체험, 애향심 고취, 연구·발표회, 포상·격려, 성년식 등 7개 분야 127개 사업의 다양한 청소년 관련 기념행사가 시내 전역에서 펼쳐져 청소년의 참여의식과 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한다.

우선, 부산시는 오는 5월 24일(토) 오후 2시부터 해운대해수욕장내 해운대 문화존에서 ‘청소년의 달’ 기념식을 갖고 모범 청소년과 청소년 육성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에 앞선 5월 19일(월) 오후 2시 여성문화회관에서는 ‘제36회 성년의 날’ 행사를 열고 전통 성년의식을 현대에 맞게 재연하고 축하공연도 펼칠 예정이며, 5월 중에 아동·청소년 정책 지역토론회도 열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5월 17일(토)부터 31일(토)까지는 부산시 주관으로 시민회관 대강당 및 소극장, 전시실에서는 제22회 부산 ‘청소년예술제’가 열리며,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는 ‘초등학생 사생대회 및 청소년백일장’이 5월 10일(토) 하루 동안 열리며, 구·군별로도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의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청소년의 달 취지를 살려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고양하고, 청소년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야외 지역축제 형식으로 추진하는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청소년들이 행사에 적극 참여하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