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소방본부, 5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나섰다

부서명
조 대 인
전화번호
760-3072
작성자
조 대 인
작성일
2008-05-02
조회수
42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내용
부산광역시 소방본부(본부장 변상호)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여건조성을 위해 어린이 안전사고예방 중점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대책은 나홀로 어린이 가정 안전점검 및 협력도우미 체제 구축으로, 시내 195세대 소년소녀가정을 대상으로 소방관서가 중심이 되어 이웃협력 도우미 (통·반장 및 의용소방대원) 안전체제를 구축하여, 화재취약요인 제거와 화기취급 시 주의사항 및 긴급 시 대처요령 등을 교양하고 유사시 119신고 접수 시부터 인지하여 빠른 초동조치로 각종재난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 할 계획이다.

또한, 5월9일에는 나홀로 어린이와 소년소녀가장 50명을 초청하여 느끼고·배우고·체험하는 119안전체험투어를 실시할 계획이다.

그리고, 화재예방과 안전교육 및 홍보활동 강화로 학교에서의 안전사고 ZERO화를 위한 대책으로 시내 507개교에 1소방관 1학교 담당 제를 운영하여 교내시설물 안전점검과 화재예방 및 대피훈련을 통한 어린이 안전을 강화할 계획이다.

소방본부의 관계자는 생활이 어려운 나홀로 어린이와 소년소녀가장에게는 사회안전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따뜻한 구호의 손길을 연결해줄 계획이며, 각종행사와 나들이가 많은 시기에 시민누구든지 소방서에 사전예약·방문하여 화재안전과 응급처치 및 기타 생활안전 분야를 종합적으로 학습·체험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