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박호국)은 오늘 3월 14일(금) 14:00부터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전국주부교실 등 시민단체, 전문교수, 정책부서공무원, 타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2007년도 연구조사 결과 발표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
부산시 직속의 유일한 보건/축산/환경 전문연구기관으로서 연구조사 결과를 공유할 계기가 될 이번 행사에서는 △ 연구원업무 개괄 소개 △ 2007년 연구조사 결과 발표 △ 패널 토의 및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되며 발표는 2007년도 연구원에서 추진한 연구 25편, 조사 40편 등 총 65편중에서 보건/ 축산/ 환경(수질, 대기) 분야별 1편씩의 주요 연구결과와 조사결과 1편 총5편을 발표한다.
또한, 더욱 발전하는 연구원의 모습에 대해 전국주부교실, 전문교수, 시의 정책관련부서 등이 참여하여 토론을 하며 질의 등 자유토론도 겸할 예정이어서 연구원 내부적으로도 연구인의 자긍심 고취와 시민의 웰빙(Well-Being)생활에 대해 보다 고품질의 연구 분위기를 조성함에 일조하게 될 것이다.
연구원은 시험·검사·조사·연구기관으로서 결과가 국제 통용 될 수 있는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이며, 국가 인플루엔자 표본감시 참여기관, 에이즈확인진단기관, 다이옥신 측정기관, 악취검사기관, BL3생물안전실험실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최고의 연구기관이다.
연구원에서는 이번에 발표하게 될 부산시민의 참살이(Well-Being)을 위한 실용적 연구와 정책입안을 위한 정책연구, 그리고 학술적인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것 외에도 업무능률 향상과, 고객지향적, 성과지향적 업무 수행을 위해BSC(성과관리시스템) 도입, 고객만족도 측정, 산업체 기술지원을 위한 그린&클린멘토링 운영 등 부산시와 시민을 위한 각종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시민, 쾌적한 환경, Dynamic 첨단연구」를 미션으로 부산시민을 위해 노력하는 보건환경연구원의 모습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