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24(화) 09:00 아르피나 그랜드볼룸, 정보화 촉진과 IT 환경 변화에 능동적 대응 위해...
내용
부산시에서는 내일(6.24,화) 오전 9시부터 해운대구에 소재한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시본청과 사업소, 구·군 정보화 담당 공무원 120여명이 참가하는 자치정보화 창의발전을 위한 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는 지난 2월 부산시가 마련한 자치정보화 창의 연구발전대회 개최 계획에 의한 것이며, 시는 이를 통해 자치정보화의 창의적인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유비쿼터스 기술 도입 등 IT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목적으로 기획했다.
그간 부산시는 16개 구·군별로 연구발전 과제를 접수받아 지난 5월에 심사를 거쳐 우수작 4편을 선정해 이날 연찬회를 통해 최종 순위를 정할 계획이다.
연찬회는 △구·군별 연구과제 발표 △분임토의 △특강 △총평 및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연찬회 진행시간 동안 행사장 2층에서는 최신 정보화 기술 전시회도 열린다.
연찬회에서는 16개 구·군에서 제출한 연구발표 과제 중 △자원 통합관리를 통한 효율적인 정보화 교육 실시(동구) △老-老 케어(Care) 시스템을 접목한 정보화 교육(해운대구) △직원 블로그, 부서별 카페를 통한 구정 홍보 및 민·관 커뮤니티 실현(사하구) △도로명 주소를 활용한 옥외광고물 전수조사 시스템 구축(사상구) 등 4건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정보화담당 공무원의 역량제고를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 황성돈 정치언론대학원장의 새 정부의 전자정부 정책과제와 추진 전략 △삼성SDS 윤심 상무의 최신 IT 기술 동향 등 정보화 사례 등에 대한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