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다른 게 문제인가요? 화합하면 되지요!’,,,다문화사회 이해 증진을 위한 세미나

부서명
국제협력과
전화번호
888-6651
작성자
이종모
작성일
2008-06-23
조회수
36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 오늘(6. 23) 14:00,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다문화사회 이해 증진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내용
부산 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오늘(6. 23)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다문화사회 이해 증진을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다른 게 문제인가요? 화합하면 되지요.’라는 소제목으로 다문화사회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성을 뛰어 넘어 서로 공존하는 사회로 나아가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초청 강사는 전국결혼이민자연대 공동대표인 전만길 옥천군 결혼이민자 가족센터장, 동아대학교 국제법무학과 이학춘 교수, 부산이슬람성원 이종억 대표, 아시아공동체학교 박효석 상임이사 등으로 ‘다문화 가정의 이해(전만길 센터장)’, ‘다문화 가정의 교육실태와 교육적 비전(이학춘 교수)’, ‘이슬람문화이해를 통한 무슬림과의 공존(이종억 대표)’, ‘다름을 넘어서, 화합을 위한 전제(박효석 상임이사)’를 주제로 발표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시민들의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날로 증가해 가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랬다.

이번 세미나는 다문화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며, 세미나 참관자들에게는 선착순 100명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