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섬세한 감성과 위트로 위로를 전하는 시 읽어 주는 남자‘정재찬 교수’초청 강연 - 제1기 열린강좌, 시를 잊은 그대에게 그 두 번째 이야기

부서명
인재개발원
전화번호
051-366-7522
작성자
이연경
작성일
2019-03-12
조회수
81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27. 15:00 부산광역시 인재개발원에서 섬세한 감성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위로를 전하는 시 읽어주는 남자, 한양대학교 정재찬 교수 초청 제1기 열린강좌 개최 ◈ 시민 누구나 무료로 강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22.까지 선착순 접수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 인재개발원은 매월 공무원과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과 창의성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문학, 과학, 철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하는 열린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기 열린강좌는 김제동의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 ‘TV책을 보다’, ‘아침마당’,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정재찬 교수를 초청 시를 잊은 그대에게 그 두 번째이야기, 그대를 듣는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과 영화, 동화, 소설 등을 소재로 시에 대한 재해석과 시문학이 가진 강력한 공감 능력으로 한 편의 공연 예술을 보는듯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도 함께 저명인사 특강에 참여하면서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1기 열린강좌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322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참여 신청은 전자메일(junhi12@korea.kr)로 하면 되고, 기타 사항은 인재개발원 전문교육과로 전화(051-366-75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