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부산·서울 양 도시 싱크탱크의 공동연구 프로젝트 발굴·추진을 위한 - 부산발전연구원(BDI) - 서울연구원(SI) 제1회 정책세미나 개최

부서명
기획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112
작성자
제진우
작성일
2018-12-20
조회수
63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 21. 16:30 부산발전연구원 9층 회의실에서, BDI-SI 제1회 정책세미나 개최 ◈ BS(부산-서울) 협력프로젝트 일환으로 양 도시 연구원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도시재생 주제로 발표와 자유토론, 향후 공동연구 프로젝트 지속 발굴 및 교류 추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월 21일 오후 4시 30분 부산발전연구원 9층 회의실에서 부산발전연구원(원장 이정호, 이하 ‘부발연’)과 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의 공동 주최로 제1회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세미나는 지난 11월 23일 부산과 서울 양 도시의 상생발전과 공동번영을 위해 체결한 BS(부산-서울) 협력프로젝트 공동협력과제 실행의 일환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서왕진 서울연구원장이 직접 부산을 찾아 양 연구원 간 상호협력 MOU를 체결한다. 이후 ‘도시재생’을 주제로 각 연구원에서 1명씩 주제발표를 하고 자율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연구원에서는 장남종 도시재생연구센터장이 ‘서울형 도시재생의 성과와 정책과제’를, 부발연은 김경수 박사가 ‘부산 도심대개조 정책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앞으로도 양 도시의 싱크탱크인 부발연과 서울연구원은 주요 정책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협력 사업을 꾸준히 발굴·추진하는 등 연구역량 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부발연은 서울연구원과 공동연구과제 및 차기 세미나 주제 등을 협의한 후 내년 상반기 중 제2회 정책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정호 부발연 원장은 “부산과 서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로서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BS 협력프로젝트 협약을 지난 11월 23일 체결했다.” 면서 “이번 정책세미나를 계기로 향후 연구원 간 공동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서 양 도시의 상생발전에 부산발전연구원이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