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제11회 국제 복지재활 시니어 전시회 수출상담회 수출견인 역할 톡톡

부서명
노인복지과
전화번호
051-888-3284
작성자
한희영
작성일
2018-06-29
조회수
58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6. 28.~6. 30.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고령친화산업 관련 국내·외 신제품과 최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제11회 국제 복지재활 시니어 전시회’개최◈ 고령친화산업 전시회의 수출상담회를 통해 139억원어치 수출 계약 성과 기대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는 6월 28일과 29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11회 국제 복지ㆍ재활ㆍ시니어전시회(KORECA 2018)’에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수출상담회가 열린 첫째 날인 28일에만 총 1,239만달러(139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 성과를 달성하였고, 둘째 날과 수출상담회가 끝난 뒤에도 추가 계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시와 (재)부산테크노파크에서 개최한 이번 수출상담회는 국내 고령친화 및 의료기기 관련 제품에 대한 1:1 매칭 상담 지원으로 기업의 판로개척 과 해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상담회에는 미국, 영국, 인도, 중국, 베트남, 일본 등 약13개 국가에서 참가하였으며, 기업의 계약 성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구매력이 높은 바이어를 중심으로 초청하여 국내 기업과의 매칭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사무국을 통해 실시간으로 바이어 및 참가기업과 소통을 하고 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엔에프의 산소공급시스템 및 서동메디칼의 안구건조증치료기, ㈜신화의료기의 재활치료기기 등 경쟁력 있는 제품이 많이 참가하여 해외바이어들의 관심이 높다

 

  부산시는 매년 우리나라 고령친화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전시회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난해와는 달리 인도 및 북미, 유럽 등의 바이어들이 참가하여 수출시장 다변화를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향후 더 많은 바이어를 발굴하여 우리 기업의 해외 시장진출 기회를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