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금정산 시민의 손으로 깨끗해진다 - 금정산 고당봉 시민과 함께 환경정화활동 실시

부서명
산림녹지과
전화번호
051-888-3846
작성자
이미영
작성일
2018-04-27
조회수
61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4.29. 10:30 금정산 고당봉에서 (사)범시민금정산보존회 및 빅월(big wall) 등산학교 회원 50여명 환경정화 실시 ◈ 아름답고 깨끗한 금정산 보존을 위해 전문산악인의 도움을 받아 고당봉 정상 암벽 사이사이 각종 쓰레기 수거활동
내용

 

  부산시는 4월 29일 오전10시30분부터 (사)범시민금정산보존회 및 빅 월(big wall) 등산학교 회원으로 구성된 전문산악인 50여명을 중심으로 부산 최고봉인 금정산 고당봉(801.5m) 암릉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100대 명산 금정산 클린캠페인」의 일환으로 암벽 사이사이에 있는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정화해 금정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성숙된 시민의식을 보여 줄 예정이다. 

 

  등산객들이 무심코 버린 각종 쓰레기로 인해 고당봉 암릉 주변 자연경관 훼손은 물론 생태계 파괴가 가속화 되고 있어, 부산시에서는 매년 환경단체와 전문산악인들의 지원을 받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환경정화활동에 50여 명이 참여해 각종 쓰레기 0.5톤을 수거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부산시 관계자는 “고당봉 일원은 암릉지대로 전문 산악인의 도움 없이는 정화활동이 어려운 실정이며 부산의 진산 금정산을 아끼는 마음으로 쓰레기는 되가져 갈 것을 시민들게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면서 “다시 찾고 싶은 금정산을 만들기 위해 민관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산사랑 실천운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