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성공취업의 주인공이 되세요! 부산시 청년 면접 정장대여 서비스‘드림옷장’3월부터 시행

부서명
일자리창출과
전화번호
051-888-4432
작성자
손진명
작성일
2018-02-27
조회수
50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3. 5부터 부산 거주 청년(만18세~34세 이하)에게 면접 정장 무료 대여‘드림옷장’실시 ◈ 기본 정장(자켓, 치마, 바지, 셔츠, 블라우스) 등 필요한 모든 소품 대여
내용

부산시는 오는 35일부터 구직 청년들에게 면접 시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드림옷장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

 

드림옷장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18~34세 이하 청년으로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업 준비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기본 정장(자켓, 치마, 바지, 셔츠, 블라우스) 뿐만 아니라 필요시 구두, 넥타이, 벨트 등 면접에 필요한 모든 소품을 한 곳에서 무료로 대여해 줄 계획이다.

 

대여는 면접 1주일 전부터 사전 온라인 예약을 필수로 하며, 이용방법은 부산시 구인·구직 포털 사이트 부산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 메인 화면에서 드림옷장을 클릭하여 대여업체, 방문일자, 시간을 예약하고 정해진 일자에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이용횟수는 1인당 연 5회까지 이용가능하고, 1회 이용 시 34일내 대여한 지점에 반납해야 한다.

 

대여 업체는 파크랜드(부곡점, 광복점)와 리앤테일러(부전동 소재)이며, 청년 구직자는 3개 지점 중 이용하기 편리한 지점을 선택하여 예약하고, 업체는 신체 사이즈 측정 후 취업처와 본인의 체형에 어울리는 정장(색상, 사이즈, 디자인) 추천 등 코디컨설팅 뿐만 아니라 바지 길이 등 간단한 수선도 가능하다.

 

부산시 서병수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드림옷장서비스는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 점점 길어지는 구직기간과 함께 구직활동비로 힘들어하고 있는 지역 청년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경감시키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독려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타 시도에서 청년 취업 면접 정장 무료대여 추진사례가 점차 확대되고 있고 부산지역 청년 구직자의 전화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부산시는 부산지역 청년정책 네트워크(청정넷) 등의 요청에 따라 사전 이용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참여자 511명중 482(94.3%)이 이번 서비스를 이용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드림옷장사업은 지역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구직서비스로, 이용 청년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