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민공원 동절기 문화프로젝트 빛으로 놀다 !

부서명
부산시설공단
전화번호
051-850-6017
작성자
심창신
작성일
2017-12-29
조회수
30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공원으로 놀러 온 북극곰, 55미터 빛터널, 하트·산타·천사·호박마차 포토존 등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설공단(이사장 김영수)은 2018년 2월말까지 부산시민공원 방문자센터 등 공원 일원에서 동절기 문화프로젝트 야간경관조명 행사 ‘빛으로 놀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민공원은 추운 겨울철을 맞아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공원 곳곳에 다채롭고 이색적인 포토존을 설치하였다. 대표적으로 설치미술가 변대용 작가의 작품 ‘공원으로 놀러온 북극곰’을 LED 장미정원에서 야외전시하고 있다. 그 외에도 문화예술촌 차양막을 이용하여 빛으로 수놓은 듯한 55m의 빛터널을 설치하였으며 방문자센터 일원에는 대형하트·산타상·천사상·호박마차 등의 대형 포토존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또한 시민공원 야간경관 조명시설로 하늘빛폭포, 거울연못, 뽀로로도서관, 남문 녹나무, 별자리목각등, 부전천 왕벚꽃나무길, 바우다리 등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수 이사장은 “시민공원의 문화공원 이미지 제고를 위해 동절기 프로젝트로 다채로운 포토존을 설치하였다. 어린이, 가족, 연인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야간경관조명 시설로 시민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