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해명ㆍ설명자료

 

(설명자료) 태종대 유원지내 주차문제 등 관련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051-860-7860
첨부파일
내용
□ 보도요지
❍ 태종대유원지를 방문하는 관광객 수는 매년 늘고 있지만, 화장실에 파리떼가 북적이고 주
차장은 400면에 불과해 “관광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망치고 있음.
□ 설명내용
❍ 화장실 청결문제에 대한 설명
- 태종대내 화장실은 총11개소로 도보로 10분 거리 내에 위치
- 화장실 청소는 용역업체 직원 5명이 상주하며 실시하고 있으며, 방역작업은 평일 주3회 정
도 실시
- 청소인력 상주배치를 통한 수시청소로 청결상태는 양호하나, 관광객이 붐비는 토·일요일
방역작업을 할 수 없어 파리가 다수 있음.
❍ 주차장 부족문제에 대한 설명
- 주차장 현황은 보도내용(400면)과는 달리 4개소 600면이며, 토·일요일 평균 1,300대~1,500
대 정도 이용
- 거가대교 개통이후 태종대를 찾는 관광객이 늘었고, 대체로 14:00를 전후해 차량들이 집중
되다보니 토·일요일 정문입구 만성적 교통체증 발생
□ 조치계획
❍ 관광객이 붐비는 토·일요일 화장실 점검을 강화하고, 청소요원들에게 휴대용 살충제를 지
급해 수시 제충작업 실시
❍ 주차장 부족현상 해소를 위해 추가조성(269면)을 위한 부지는 현재 확보한 상태이며, 내년
도 본예산(16억원) 확보 후 주차장이 완공되면 교통체증은 해소될 것으로 사료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