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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 콘크리트 또는 아스팔트 머캐덤 포장에 있어서 골재를 결합시키는 데 쓰이는 역청재.
레일의 이음매에서 전기철도의 동력용의 회귀선전류 또는 궤도회로의 신호용 전류를 가급적이면 쉽게 흐르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레일이음매에 부착하는 일종의 전선을 말한다. 전자를 레일본드라 하고 후자를 신호본드라고 한다.
최조(最早) 결합점 시각과 최지(最遲) 결합점 시각의 양단이 있다. 전자는 결합에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시각, 후자는 공기(工期)로부터 역산하여 늦더라도 도달해야 하는 한계 시각을 말한다.
네트워크(net work) 방법에 있어서 각 결합점에 기입하는 번호는 최초의 결합점에서 차례로 일련번호 또는 단축번호(1, 5, 10, 15, …)등으로 기입하게 되나 원칙은 각 화살선의 처음 결합점번호보다도 선단번호가 커지도록 기입한다.
이음 접합해야 할 소재를 겹쳐 연결하는 이음 구조 또는 철근을 겹쳐 주위에 있는 콘크리트의 부착력을 통해 철근의 응력을 절단하는 이음.
필릿 용접에서 용접면이 오목하게 들어간 형상의 것.
산악 터널 등에서 인접하는 동바리공 사이에 넣는 강관으로, 이음 볼트가 인장에 저항하는데 대해 압축력을 받는 강관.
탄소를 0.4 ~ 0.5% 포함하는 강철. 축류(軸類), 기어, 공구, 궤도, 스프링 등에 사용한다. 인장 강도 60 ~ 70kg/mm2, 신장 약 14%. 담금질 경화 가능. 탄소량 0.28 ~ 0.40%의 것을 반경강, 탄소량 0.5 ~ 0.6%의 것을 최경강 또는 극경강이라 한다.
경강제의 강선으로, 지름 0.08 ~ 10.0mm까지 43종이 있다. 인장 강도는 일반적으로 높다.
좌표에 있어서의 어느 측선(測線)의 동서축으로의 투영 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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