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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합하는 부분을 반용융 상태로 가열하고 가압하거나 두들겨 접합하는 금속 용접.
금속 용접의 하나로, 접합하는 부분을 외부로부터의 열원에 의해 반용융 상태로 가열하고, 압력 또는 타격을 가하여 접합하는 방법.
가열하여 부재를 휘거나 접합용 강재를 제작하는 가공 작업. 예를 들면, 두꺼운 판이나 형강의 휨, 리벳, 볼트의 제작 가공 등이다.
탄소 강괴를 타격, 프레스 등에 의해 성형한 것을 말하며, 내부의 결함이 압축되어 점성이 증가한다. 받침 등에 이용된다.
장주(長柱)와 같이 좌굴로 단면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고 압축력으로 결정되는 세장비(細長比)가 작은 기둥을 가리켜서 말한다. 철근 콘크리트 기둥에서는 시어 스팬비가 작은 기둥을 말하며, 지진시에 전단 파괴가 일어나기 쉬운 기둥을 그렇게 부르고 있다.
트러스 끝에 있는 부재의 일종. 하로(下路) 트러스교의 경우에는 단부(端部) 경사재, 상로 트러스교의 경우에는 단부 수직재가 단재(端材)이다. 단주에는 하로 트러스교에서는 교문구(橋門構), 상로 트러스교에서는 단대경구(端大傾構)가 설치된다.
단지의 계획, 건설, 유지 관리 등의 경영 행위의 총칭.
일단의 토지 위에 주택, 상업 시설, 공장 등 일정한 용도의 건물과 부속 시설을 건설하기 위한 종합적인 계획.
관거의 단면이 커지면 유량이 증가해서 청소하는 일이 곤란해 진다. 특히 경사가 클 때는 수세를 완화하기 위해서 관거의 도중에 대충 30cm정도의 단차를 잇닿아 설치할 때가 있다. 이것을 단차 하수거라 한다.
도로의 지면경사가 심한데 관거경사를 이것과 일치시키면 유속이 갑자기 증가하여 하류부에서 분출해버릴 듯한 경우에는 구멍마다 단계를 지어 경사를 완화해서 관내의 유속을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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