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정보
- 과제명
- 2024년 응급의료이용실태 및 만족도 조사
- 기관명
- 부산광역시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0518883426
- 연구기간
- 2024-10-16 ~ 2024-12-14
- 연구분야
- 응급의료체계운영 지원
- 과제개요
- ? 조사대상 : 응급의료기관(29개) 종사자(531명) 및 이용자(500명)
? 조사방법 : 종사자(웹기반 모바일 조사), 이용자(대인면접 조사)
? 조사내용 : 종사자(응급실 근무여건에 대한 만족도, 응급실 제공 서비스에 대한 환자 만족도, 건의사항, 응급실 근무여건 불만족 이유, 응급실 개선 필요사항)
이용자(응급실 접근 방법 및 병원선택 방법, 응급실 이용 만족도, 응급실 선택 기준 및 재이용 의향, 구급차 이용 여부 및 만족도,응급실 이용 이유, 응급실 혼잡도 평가, 응급실 관련 인식 문항, 응급의료 이용 후 개선 필요사항)
계약정보
- 수행기관
- 사단법인 한국재정분석연구원
- 수행연구원
- 이종우
- 계약일자
- 2024-10-14
- 계약방식
- 계약금액
- 19,885,200 원
연구보고서
- 제목
- 2024년 응급의료이용실태 및 만족도 조사
- 초록
- ? 조사대상 : 응급의료기관(29개) 종사자(531명) 및 이용자(500명)
? 조사방법 : 종사자(웹기반 모바일 조사), 이용자(대인면접 조사)
? 조사내용 : 종사자(응급실 근무여건에 대한 만족도, 응급실 제공 서비스에 대한 환자 만족도, 건의사항, 응급실 근무여건 불만족 이유, 응급실 개선 필요사항)
이용자(응급실 접근 방법 및 병원선택 방법, 응급실 이용 만족도, 응급실 선택 기준 및 재이용 의향, 구급차 이용 여부 및 만족도,응급실 이용 이유, 응급실 혼잡도 평가, 응급실 관련 인식 문항, 응급의료 이용 후 개선 필요사항)
? 개선 필요사항: 종사자(응급실 이용자의 인식개선>배후진료과 부재 해결>응급실 인력 보충>타 병원으로 전원협조) 이용자(비싼 응급실 비용>진료까지 소요되는 대기 시간>응급실 진료과 부족>집 근처 응급실 부족)
- 주제어
- 응급실 만족도
- 발행년도
- 2024
연구결과 평가 및 활용보고서
- 평가결과서
- 활용결과 보고서
공공누리
- 공공누리
동의여부 - 저작물 민간이용 동의 안함
- 공공누리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