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정책연구용역 보고서

과제정보

과제명
2024년 응급의료이용실태 및 만족도 조사
기관명
부산광역시
담당부서
전화번호
0518883426
연구기간
2024-10-16 ~ 2024-12-14
연구분야
응급의료체계운영 지원
과제개요
? 조사대상 : 응급의료기관(29개) 종사자(531명) 및 이용자(500명)
? 조사방법 : 종사자(웹기반 모바일 조사), 이용자(대인면접 조사)
? 조사내용 : 종사자(응급실 근무여건에 대한 만족도, 응급실 제공 서비스에 대한 환자 만족도, 건의사항, 응급실 근무여건 불만족 이유, 응급실 개선 필요사항)
이용자(응급실 접근 방법 및 병원선택 방법, 응급실 이용 만족도, 응급실 선택 기준 및 재이용 의향, 구급차 이용 여부 및 만족도,응급실 이용 이유, 응급실 혼잡도 평가, 응급실 관련 인식 문항, 응급의료 이용 후 개선 필요사항)

계약정보

수행기관
사단법인 한국재정분석연구원
수행연구원
이종우
계약일자
2024-10-14
계약방식
계약금액
19,885,200 원

연구보고서

제목
2024년 응급의료이용실태 및 만족도 조사
초록
? 조사대상 : 응급의료기관(29개) 종사자(531명) 및 이용자(500명)
? 조사방법 : 종사자(웹기반 모바일 조사), 이용자(대인면접 조사)
? 조사내용 : 종사자(응급실 근무여건에 대한 만족도, 응급실 제공 서비스에 대한 환자 만족도, 건의사항, 응급실 근무여건 불만족 이유, 응급실 개선 필요사항)
이용자(응급실 접근 방법 및 병원선택 방법, 응급실 이용 만족도, 응급실 선택 기준 및 재이용 의향, 구급차 이용 여부 및 만족도,응급실 이용 이유, 응급실 혼잡도 평가, 응급실 관련 인식 문항, 응급의료 이용 후 개선 필요사항)
? 개선 필요사항: 종사자(응급실 이용자의 인식개선>배후진료과 부재 해결>응급실 인력 보충>타 병원으로 전원협조) 이용자(비싼 응급실 비용>진료까지 소요되는 대기 시간>응급실 진료과 부족>집 근처 응급실 부족)
주제어
응급실 만족도
발행년도
2024

연구결과 평가 및 활용보고서

평가결과서
활용결과 보고서

공공누리

공공누리
동의여부
저작물 민간이용 동의 안함
공공누리 정보

자료관리 담당부서

기획담당관
051-888-1748
최근 업데이트
2024-07-0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