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어린이집 이용 관련 가정통신문

부서명
출산보육과
전화번호
051-888-1571
작성자
곽보연
작성일
2020-08-26
조회수
2589
첨부파일
내용

어린이집 이용 관련 가정통신문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각종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아이 돌봄에도 힘쓰고 계신 보호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현재는 전국 시·도에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전국적인 대유행을 걱정해야 하는 엄중하고 심각한 상황입니다. 정부는 국민 여러분께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력하게 실천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많은 지역에서 어린이집 휴원이 증가하고 있으며, 보호자분들의 경제활동 등으로 인한 돌봄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긴급보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어린이집에서는 긴급보육을 이용하는 아이들이 많아 어린이집 내 거리두기 및 접촉 최소화 실천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특히 지역사회 감염 증가와 함께 어린이집 내 감염 사례도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우리 아이들의 감염 예방과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당부하오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당부 말씀 >


◉ 어린이집 휴원 시 가정돌봄이 가능한 경우에는 어린이집 이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긴급보육은 반드시 보육서비스가 꼭 필요한 경우에만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보육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꼭 필요한 날로 제한하여 주시고, 보육시간도 꼭 필요한 시간으로 단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어린이집 내 아동 확진은 가족으로부터 감염된 사례가 다수를 차지하므로, 보호자부터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외출 후 손씻기 등 개인 방역을 철저히 실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정에서 아이를 돌볼 경우에는 아이-보호자가 함께 가정에서 볼 수 있는 부모교육, 상호 놀이, 아동 안전 등 각종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http://central.childcare.go.kr)>공지사항에서 활용가능 

   * 부산광역시(http://busan.childcare.go.kr) 및 구군육아종합지원센터> 공지사항에서 활용 가능

   * EBS 생방송(월, 화, 수, 목 9:40~10:30)


2020. 8. 25.

보건복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