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청소년 미디어 과의존 해소 및 올바른 이용 습관 형성 위한 -

부산시, 여름방학 미디어 과의존 치유캠프 참여자 모집!
부서명
아동청소년과
전화번호
051-888-1635
작성자
김성수
작성일
2023-06-22
조회수
29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7.15.~7.26. 11박 12일간 미디어 과의존 치유캠프 운영… 7.3.까지 여중생 24명 모집 ◈ 심리검사, 개인·집단상담, 체험활동, 가족 상담, 부모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및 사후관리 통해 과의존 해소 및 올바른 미디어 사용습관 형성 기대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미디어(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여자 중학생을 위해 오는 7월 15일부터 26일까지 여름방학 미디어 과의존 치유캠프를 운영하며, 7월 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디어 과의존 치유캠프’는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치유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진영)에서 2015년부터 매년 운영해오고 있다.

 

  ‘스마트 미디어를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치유캠프의 모집인원은 총 24명이며, 캠프 참가 청소년과 보호자에게는 심리검사, 개인·집단상담, 각종 체험 및 대안활동, 부모교육, 가족 상담 등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조절과 규칙적 생활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캠프 종료 이후 최대 3개월간 사후 모임, 집단상담, 부모교육 등 사후관리를 통해 과의존 치유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부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www.cando.or.kr) 및 전화(☎051-714-5267) 또는 청소년전화(☎1388)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민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미디어 과의존 치유서비스를 제공하는 치유캠프에 많은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및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